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TV

싱어게인3 홀로서기 조 76호, 44호, 9호 가수 (보이그룹, 걸그룹 출신)

싱어게인 시즌3 재미있게 보고 계시나요? 지난주에는 반가운 슈가맨 조도 있었고, 놀라운 찐 무명조도 있었습니다. 이번주에는 그룹으로 데뷔했었지만 해체가 되면서 꿈에서 조금 멀어졌던 가수들이 홀로서기를 하기 위해 나왔습니다. 꿈을 위해 계속 노력하는 그들에게 진심으로 박수를 쳐주고 싶더라고요. 그렇다면 멋진 가수들을 만나볼까요?

 

싱어게인3 홀로서기
싱어게인3 홀로서기 조

 


싱어게인3 76호 가수
싱어게인3 76호 가수

 

1. 겁 많고 굶주린 76호 가수

홀로서기 조의 첫 번째 가수는 76호 가수였습니다. 76호 가수는 자신을 겁 많고 굶주린 가수라고 소개했습니다. 심사위원들은 훈훈한 외모의 76호 가수의 목소리를 듣고 반전이라고 놀랐습니다. 외모와 달리 목소리가 얇은 편이었기 때문입니다. 76호 가수는 스무 살 때부터 노래를 시작했는데 많은 시행착오들을 겪으면서 위축이 되고 노래를 하는 것 자체에 겁을 먹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76호 가수는 스스로를 되돌아보면서 다시 용기를 내어 싱어게인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싱어게인3 76호 가수

 

76호 가수는 박원의 '노력'이라는 곡을 불렀습니다. 심사위원들은 모두 숨죽여서 76호 가수의 노래를 들었습니다. 76호 가수는 차분하게 자신의 노래를 이어갔고, 그 결과 7 어게인을 받으며 2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었습니다. (76호 가수는 보이 그룹 임팩트의 메인 보컬이었던 박제업이라고 합니다. 군에서 전역한 이후 임팩트가 해체하였다고 하네요.)

 

싱어게인3 76호 가수

 

김이나 심사위원은 76호 가수에게는 아이돌 그룹에서는 볼 수 없는 우수가 있었다면서, 클로즈업되는 걸 보는 게 너무 슬펐다고 말했습니다. 선미 심사위원은 76호 가수의 목소리가 들어보지 못한 톤의 목소리인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76호 가수의 무대를 보고 간절한 마음을 한마디 한마디에 꾹꾹 전해주는 듯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윤종신 심사위원은 사실 76호 가수의 톤은 발라드를 부르기에는 약점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진정성 있는 감정을 담아 노래를 잘 불러서 톤의 순위가 내려가면서 오히려 톤이 좋아지기까지 했다고 했습니다. 노래를 부르는 데 겁이 났다던 76호 가수가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듣고 힘을 내서 다음 라운드에서도 노래를 잘 불렀으면 좋겠습니다.

 

싱어게인3 44호 가수
싱어게인3 44호 가수

 

2. 600만 명을 울린 44호 가수 

다음은 44호 가수가 나왔습니다. 44호 가수는 자신을 600만 명을 울린 가수라고 소개했습니다. 44호 가수는 3년 전에 보이스 코리아라는 프로그램에서 벤의 '열애중'이라는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그 영상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 유튜브 조회수가 608만 명에 달했습니다.

 

싱어게인3 44호 가수

 

44호 가수는 아이유의 '아이와 나의 바다'라는 곡을 불렀습니다.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곡을 아름답게 소화해 냈습니다. 그리고 총 6 어게인을 받으면서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싱어게인3 44호 가수

 

규현 심사위원은 44호 가수의 목소리가 너무 예쁘다면서 노래할 때 나쁜 습관도 없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리고 44호 가수가 다른 노래를 부를 때 어떨지 기대가 돼서 어게인 버튼을 눌렀다고 했습니다. 44호 가수는 걸그룹 디아크의 정유진이라고 합니다.

 

싱어게인3 9호 가수
싱어게인3 9호 가수

 

3. 성대를 갈아 끼우는 9호 가수

다음 가수는 9호 가수입니다. 9호 가수는 성대를 갈아 끼운다고 소개했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일까 했더니 9호 가수는 자신이 말을 할 때랑 노래를 할 때 목소리가 달라진다는 평을 듣는다고 했습니다.

 

싱어게인3 9호 가수

 

9호 가수는 자우림의 '있지'를 불렀습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말을 할 때는 앳되고 어눌한 목소리였는데 노래를 부르니 굵고 시원한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9호 가수는 6 어게인을 받고 1라운드를 합격했습니다.

 

싱어게인3 9호 가수

 

윤종신 심사위원은 9호 가수의 목소리 모드가 여러 가지인 것 같다고 하면서 그런 다채로운 목소리는 가수에게는 장점이 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노래를 부를 때는 또 다른 자아가 들어오는 9호 가수 같은 스타일은 아무나 마음대로 되는 게 아니라고 하면서 노래에 몰입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고 평가했습니다. 9호 가수는 걸그룹 크랙시의 수안이었습니다.


새로운 가수들이 나올 때마다 깜짝 놀라는 것 같습니다. 실력이 대단한 가수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매번 알게 되는 것 같아요. 홀로서기 조만 해도 3명의 가수 모두 실력이 출중한데 다들 어디서 무얼 하고 있었을지도 궁금했습니다. 그룹 활동을 못하게 되면서 가수의 꿈을 펼칠 수 없게 된 상황들에 놓이게 되었을 때 얼마나 가슴이 아프고 힘들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다음에 출연한 가수들도 엄청난 실력자라고 하더라고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싱어게인3
 
시간
목 오후 10:00 (2023-10-26~)
출연
이승기, 윤종신, 임재범, 백지영, 김이나, 규현, 선미, 이해리, 코드 쿤스트
채널
JT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