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TV

싱어게인 3 OST 조 51호, 74호 응원가로 인기 급상승!

싱어게인 시즌 3에는 실력이 뛰어난 참가자들이 많이 출연을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OST 조에서는 엄청나게 히트했던 OST곡을 발표했던 무명가수들이 출연해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동안 좋은 곡으로 많은 이들의 귀를 즐겁게 해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그 노래를 부른 당사자는 무명 가수로 살았었다고 하니 안타까운 마음도 컸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참가자들도 그런 분들이세요. 용기 있는 도전에 박수를 보내드리면서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1. 흔들리는 51호 가수

이번에는 OST 조 51호 가수의 차례입니다. 51호 가수는 자신을 흔들리는 가수라고 소개했습니다. 51호 가수는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이 곡으로 데뷔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별다른 성과가 없자 음악 생활을 계속해야 하는 건지 고민하면서 꿈과 현실 사이에서 흔들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싱어게인의 무대를 통해 자기 자신과 가족에게 인정을 받고 싶은 마음이라고 했습니다.

 

싱어게인3 51호 가수
싱어게인3 51호 가수

 

51호 가수의 노래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곡은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곡이었기에 심사위원들도 놀랐습니다. 바로 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OST,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 거야'였습니다. 이 곡의 발라드 버전을 51호 가수가 불렀습니다. 51호 가수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으며 심사위원들은 중간중간 감탄을 했습니다. 51호 가수는 7 어게인을 받고 1 라운드를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싱어게인3 51호 가수
싱어게인3 51호 가수

 

이해리 심사위원은 51호 가수가 여심을 저격하는 고막 남친이라고 했습니다. 51호 가수의 숨소리와 톤, 발음 모두 고막 남친에 적격이라고 하면서 이번 노래를 달달하게 잘 들었다고 했습니다. 백지영 심사위원은 처음부터 끝까지 흐름이 너무 좋았고, 가사의 표현도 설득력이 좋았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리고 51호 가수가 곡의 해석력과 표현력을 타고난 것 같다고 말하면서 그동안 힘든 시간들이 가수로 더 단단해지는 과정이었을 거라고 말했습니다.

 

싱어게인3 51호 가수
싱어게인3 이해리, 백지영 심사위원

 

2. 응원을 부르는 74호 가수

다음은 74호 가수의 차례였습니다. 74호 가수는 자신을 응원을 부르는 가수라고 소개했습니다. 심사위원들과 참가자들은 74호의 외모를 보며 고수인 것 같다고 추측하면서 74호 가수의 노래가 어떤 곡인지 궁금해했습니다. 74호 가수의 노래는 애니메이션 OST 곡인데 처음에는 별다른 반응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앨범이 발매된 지 7년이 지난 후부터 응원가로 사용이 되기 시작했고, 야구장이나 농구장 등 각종 스포츠 경기장에서 많이 불려졌다고 합니다. 정작 74호 가수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74호 가수는 이 노래를 듣고 용기를 얻었다는 사람들의 쪽지를 많이 받으면서 용기를 얻게 되었고, 그 덕분에 이렇게 싱어게인에 나오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15년 만의 무대였습니다.

 

싱어게인3 74호 가수
싱어게인3 74호 가수

 

74호의 노래가 시작되었습니다. 전주를 듣고 깜짝 놀란 심사위원들과 참가자들은 한 마음으로 노래를 따라 불렀습니다. 74호 가수는 긴장했던 모습과는 달리 힘차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15년이라는 세월이 무색하게 너무나 멋진 모습으로 노래를 부르는 74호 가수를 보면서 정말 감동했습니다. 74호 가수는 노래 중간에 이미 올어게인을 받았습니다. 74호 가수의 노래는 애니메이션 '쾌걸 근육맨 2세' OST, '질풍 가도'였습니다. 74호 가수는 유정석 님이라고 합니다.

 

싱어게인3 74호 가수
싱어게인3 74호 가수

 

선미 심사위원은 어릴 때 이 노래를 동생들과 함께 불렀던 기억을 소환했습니다. 어른이 되었어도 여전히 이 노래를 들으며 힘을 얻고 있다고 하면서 싱어게인에 잘 나오셨다고 인사했습니다. 코쿤 심사위원도 어릴 때 동생과 이 노래를 불렀다면서 그 시절 74호 가수가 용기를 주신만큼 이제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규현 심사위원은 이 노래가 모든 참가자들에게 용기를 주기 때문에 싱어게인의 주제가로 쓰여도 좋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임재범 심사위원은 15년의 공백기가 무색할 만큼 마치 방금 전에도 무대를 하고 온 듯했다고 말했습니다.

 

싱어게인3 74호 가수
싱어게인3 선미, 코쿤 심사위원


싱어게인 3을 보면서 귀만 즐거운 것이 아니라 가슴속 깊이 감동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꿈을 향해 용기 내어 도전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을 보면서 일상을 살아가는 저의 모든 순간에도 용기를 내보게 됩니다. 싱어게인 3에 나오시는 참가자들의 다양한 무대가 색다른 즐거움도 주면서 감동도 주니 역시 싱어게인을 안 볼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번 포스팅에서도 멋진 참가자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싱어게인3
 
시간
목 오후 10:00 (2023-10-26~)
출연
이승기, 윤종신, 임재범, 백지영, 김이나, 규현, 선미, 이해리, 코드 쿤스트
채널
JTBC